본문 바로가기

노션꿀팁

NOTION 너어무 재미졍(대시보드,DB,TASK)

728x90
반응형

 

 

NOTION 너어어무 재미졍!!!

노션에 빠졌다

너어어어무 재미졍

 

출처 : google, 사랑해요무한도전

 

 

이 하찮은 성취감

너어무 짜릿행!

 

 

 

 

 

728x90

 

 

 

 

 

노션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보는데 

처음해보는 수식에 대시보드 꾸미는것까지

 

 처음에는 너무 어려웠다

 

와중에

템플릿 공유해주는 사람들 정말 천사들! 축복받으세요!

나도 언젠가 템플릿 공유를 할 수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쪄여! 

(응원해주세요!)

 

 

나의 하찮았던 노력의 결과들을 나열해보자

 

요렇게 데일리 루틴을 만들어놓고 선택을 하면 

 

alipartwork.notion.site

 

alipartwork.notion.site

 

 

데이터값으로  요 귀여미가 움직인다!

리스트를 체크하면 데일리와 먼슬리로 통계값과 진행률을 알 수있다

 

 

키야호!

 

alipartwork.notion.site

 

 

반응형

 

 

 

노션은 거래처나 팀원의 자료를 공유받는 정로로 사용했었고

생각없이 그때그때 주저리주저리 하다보다 점점 난리가 났었다 

(워크스페이스는 더 지져분해서 보여줄수가 없다)

 

 

 

 

반응형

 

 

 

 

아우 저거를 정리를 해야되는데 하면서도 

방대한 자료때문에 정리할 엄두가 안나서 결국에는 저꼴로 방치 했더랬다

 

 

 

 

 

"우리는 시간 관리의 문제가 아니라 우선 순위 관리의 문제를 가지고 있다." - Stephen R. Covey

 

 

나는 어마어마한테 워커홀릭이었고 밤낮없이 일을 했다

주변사람들에게 나만큼 하기를 바랬고 자만했다 재촉했다

 

그리고 어느 순간 일을 놓는다

나는 의지가 약하구나, 졌구나 하는 마음이 컸다

내가 왜 이런 무기력감과 상실감에 시달리는지

이해를 못했다

 

 

다시 일을 시작하자 생각했을땐 

머리가 하해지고 생각이라는 것, 일의 순서를 정리하는것이 너무 힘들었다

보고서 좀 써봤던 화자에게 책상앞에 앉는 것 자체가 불안을 몰고왔다

 

 

"일정을 계획하고 벗어나지 않으려 노력해라. 생산성은 일정화에서 시작된다." - H. James Harrington

 

 

 

지금은 정말 이렇게 사용하고 있다

 

 

 

철저하게 TASK와 DB로 나누고

한개의 대시보드만들 가지고 사용한다

 

 

SPRINT DB 를 여러 필터로 나눠 배치하고 그 데이터를

PROJECT DB에 정리해 진행률을 확인한다

 

욕심을 버리고 우선순위를 정한다

 

 

 

데시보드 한장에 데일리루틴. 오늘의 할일, 프로젝트별 워크플로워도 만들어뒀다

 

 

 

 

 

대시보드 아래에는 위시리스트와 가계부도 있다

 

위시리스트와 가계부틑 테이터관계성을 가지고 있어서 

위시리스트별로 금액을 증액시키면 이모지가 바뀐당

 

 

 

 

 

"시간은 삶의 원자재이다. 시간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자본이다. 시간에 대해 변화를 주지 않고 삶에 대한 변화를 기대할 수는 없다." - Arnold Bennett

 

 

 

 

이 블로그는 나의 자정작용에 대한 회고록이다

 

 

곰곰이 나를 되새겨보면

나는 일을 할 줄 몰랐던 사람이었던것 같다 

무모하고 이성적이 못했다

이 블로그를 오픈하기까지 근 6개월의 시간을 그냥 흘려보냈다

 

하지만 나는 노력하고 있고

생각보다 세상에는 많은 기회가 있다

 

막연한 상실감과 무료함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허무맹랑한 목표보다 소소한 루틴과 프로젝트로 성취감을 느끼는것부터 시작해보자

 

노션은 정말 찰떡같은 워크스페이스이다

 

 

너무도 지루하고 무료했던 하루가 서서히 느껴지기 시작한다

 

 

무언가를 행하고 성취감을 얻는것

신나신나!

728x90
반응형